본문 바로가기
153美

제22편 사토 시오리(佐藤 栞)의 러브 콘체르토

by 대부짱 2025. 6. 7.
728x90

 

기본정보

1악장 캐릭터

성격은 기본적으로 '친절' 하다. 멤버들의 이야기를 들어봐도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화내는걸 본적이 없다.' 라고 한다. 그렇다고 조용한 성격은 아니고 이런저런 수다떠는 것도 즐기는 것 같다. 멤버인 요시카와 나나세는 "시오링은 항상 다양한 얘기를 해주고, 재밌는 이야기를 해주는 보조개걸이다." 라며 치켜세워주었다.

본인은 본인을 이렇게 표현한다 '집에서 혼자 노는걸 좋아하는 집순이' 쉬는날은 집에서 포켓몬을 하면서 하루종일 게임페인 처럼 노는게 보통이라고. (포켓몬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을 좋아한다.) 본인 쇼룸에서는 포켓몬에 대해서 열변하는걸 보면 상당한 덕후

비공인 팀8 최고의 미모. 자신의 챠밍 포인트는 짧지만 찰랑거리는 머릿결과 보조개. 캐릭터로는 멤버들은 항상 시오링 얘기를 할 때면 <보조개>를 빼놓지 않는다. 본인도 이를 의식했는지 <미래 몬스터>>에서 보조개에 이쑤시개를 꽂아 넣는데 성공했다. 본인도 항상 트레이드 마크로 두개의 보조개를 내세운다.

눈이 안좋은지 안경을 종종 착용한다. 그리고 왼손잡이이다.

취미는 게임, 독서, 음악감상. 특기는 탁구라고 한다. 좋아하는 음식은 초밥.

장래의 꿈은 퀴즈 버라이어티에서 활약을 하는거라고 한다.

그리고 지난 1년중 가장 기억에 남는일은 자신의 생탄제.

목표로 하는 선배는 타카하시 쥬리. "틈만나면 타카하시 쥬리 이야기를 한다." 얼마나 좋아하는지 거의 추종자 수준으로 떠받든다. 쥬리씨가 'OOO'했어 라던가 , 오늘은 '쥬리씨OOO 귀여웠어' 라던가 이 쯤되면 존경하는게 아니라 사랑하는건지 의심해봐도 좋을 것같다. 755로그를 따라가다보면 이러한 <타카하시 쥬리 사랑>이 포착된다.

남자였다면 여친으로 삼고 싶은 멤버는 콘도 모에리. 재밌고, 귀엽고(내 취향), 같이 있으면 즐거우니까.

현재 대학생, 8에서 제일 머리가 좋다는 평가가 있다. 말할 때 단어의 선택이 고급스럽고 한자를 많이 안다고, 어쨌건 똑똑한 수재형이며 말도 조리있게 잘하고 MC의 흐름도 좋다.

한동안 현지 오타들 사이에 '사토 시오리 허벅지'(佐藤栞 もも)라는 말이 돌았다. 궁금하면 구글에서 검색해보자. 그 후 이벤트 영상을 보면 턴을 할 때 치마를 신경써서 갈무리하는 모습이 보이는 등 신경쓰는 모습이 보였다. 키모이한 오타쿠들

여담

2016년 이후 악수회 성적이 상승하는 팀 멤버다. 팬들 사이에서도 시오리를 보며 이렇게 예쁜멤버도 있었어? 하면서 놀란다. 16인선발도 들긴들고 안다레에도 자주 나오곤 한다.

NGT48가 니가타에 생긴다고 했을때 절망했다고 한다. 안그래도 지역일이 한정적인데 NGT가 생기면 일이 더 없어질까봐. 근데 NGT가 지역일을 쓸어담는게 현실이되었고 한동안 힘들었다고 한다. 니가타 대표인데 지역일이 너무 적어서 멘탈이 나간적이있었다.

살고 있는 지역이 니가타에서도 상당한 시골이라고 한다. 신호가 하나도 없고 '곰주의 표지판'이 있을 정도다.

8 곡 포지션도 점차 올라오고 있고, 무엇보다 1년전과 비교해서 몰라보게 이뻐졌다. 젖살이 완전히 빠지고 머리스타일을 베리숏컷으로 한것이 주요했던것 같다. 팬들 사이에서도 팀8 이쁜멤버 라고 하면 <시오링>이 꼽힐 정도로 안정적으로 커가는 중이다.

관동멤버에 소속되어있지만, 니가타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언니조에 속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이곳저곳에 많이 끌려다닌다.

지역상으로 관동-중부-동북 모두 가깝기 때문에 이곳 저곳에 팔려다니는 중. 거기에 나이도 21세로 팀8에선 많은편이다. 그로 인해서 제약이 없어서 활동이 편한점도 있다.

2017년 부터는 총선거에 랭크인 하지 못하는 것에 압박감을 느끼고 있다. 동기인 오구리 유이, 쿠라노오 나루미, 사카구치 나기사, 오오타 나오 등등 많은 멤버들이 총선거에 랭크인 하면서 결과를 내고 있다. 그래서 여기서 랭크인 하지 못하면 사실상 인기멤버의 길은 닫히는 것이다.

설상가상 2018년 부터는 더 많은 팀8 멤버들이 랭크인하면서 마음속 고충이 늘고있다. 8 내에서 악수회로는 꽤나 상위권인데도 랭크인 못하니 본인으로썬 답답해하고 있다.

케야키자카46 1기생인 사토 시오리, AKB48 드래프트 3기생인 사토 시오리와 동명이인이다. 한자는 다르지만 발음이 같은 동음이자(同音異字).

2악장 활동

201443일자로 팀 8의 멤버로서 첫 피로.

20164분기 애니메이션 클래시컬로이드에서 야다 키타와 함께 클래시컬로이드에 등장하는 작중 아이돌 그룹 CLASKEY : KLASKY이름으로 6ED"못 해먹겠다는 기분"을 불렸다.

노래는 매화 나올 것이고 남은 에피소드도 많으니 이후 2~3곡 더 부를지도 모른다.

2017128AKB 12주년 극장공연에서 팀B 겸임이 발표되었다.

201853010회 총선거 속보에서 119위에 이름을 올렸지만, 최종 결과는 아쉽게도 권외였다.

201898일 타카하시 쥬리 팀B 공연에 스타팅 멤버로 출연하였다.

2019420일 생탄제에서 졸업을 발표했다. 졸업하면 SNS 계정은 계속 할거지만 더이상 연예계에 있을 생각 없어 이제 만날 일은 없을거라고 한다. 칸토지역 팀8 멤버 첫 졸업인데다 니가타현 대표라는 것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 더 동요가 컸다.[* 그리고 바로 다음 공연에서 야마다 나나미가 졸업을 발표하고, 다음날에는 시오리의 고향 니가타에서 단 한 공연에 하세가와 레나, 스가하라 리코, 야마구치 마호로 무려 3명이나 졸업하는 대사건이 발생했다.

201956일 마지막 악수회를 했다.

201968일 졸업공연을 끝으로 그룹을 졸업했다. 이로 인해서 관동 멤버중에서 최초의 졸업자가 되었다.

3악장 - 내일을 향해

유니폼을 바꿔 입는 족족 옷맵시도 살아나고 센터 포지션을 차지하지 않아도 소년의 가슴을 설레게 만드는 느껴지는 아이돌 스타의 감각이 남다르다.

니가타현은 아이돌스타의 산실인가 보다. 엔카50년을 빛낸 인물중에 센터 포지션을 고른적 있는데 니가타 출신의 고바야시 사치코를 선택했다.

8가 출범하고 비슷한 시기에 NGT48 그룹이 결성됐는데 대약진활동을 하고 있어서 팀8이 잠시 위축받은것이 사실이다.

산소같은 얼굴에 차근차근 순리대로 스케쥴을 소화하는 시오리를 볼 때

AKB48 팬이 된것이 기쁘게 생각된다.

계속이어지는 예술인의 길이 승승장구 하길 기원하며

응원곡 A lover's Concerto - Sarah Vaughan

티므 에이토 시오리 오 에이토 시오리~

오 에이토 시오리 에이토 시오리 에이토 시오리

728x90